유형석 시프트업 ‘니케’ 디렉터. [공식 유튜브 캡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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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형석 시프트업 ‘니케’ 디렉터. [공식 유튜브 캡처
유형석 시프트업 ‘니케’ 디렉터. [공식 유튜브 캡처][헤럴드경제=박혜림 기자] “중국과 얽히면 쫄딱 망한다?…600만 중국인 ‘우르르’, 대박난 이 회사”국내 게임사 ‘시프트업’이 개발한 ‘승리의 여신: 니케’(이하 니케)가 중국 서비스를 앞둔 가운데, 흥행에 대한 기대감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이미 현지 사전 예약자수만 700만명을 돌파하며 올 한 해에만 700억원의 수익을 거둬들일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27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니케의 중국 사전 예약자수가 지난 25일 기준 703만명을 기록했다.니케는 시프트업이 2022년 11월 출시한 소녀 건슈팅 액션 게임이다.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에 자극적인 의상의 여성 캐릭터를 결합, 서브컬처 마니아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지난해에만 1531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같은 인기를 토대로 텐센트 산하 레벨인피니티의 주도 하에 중국 진출을 추진하게 됐다.승리의 여신:니케 이미지. [시프트업 제공]업계에서는 니케의 흥행에 높은 가능성을 점치고 있다. 텐센트가 서비스한 게임 가운데 가장 많은 사전 예약자를 모았기 때문이다. 일각에서는 예약자 규모가 1000만 명에 육박할 것이라는 관측도 제기되고 있다. 텐센트도 목표 예약자수를 800만명으로 상향 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강석오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니케가 출시 직후 3개월간 (중국에서만) 일 평균 8~10억원 수준의 일매출을 기록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일각에서는 최소 10억원 가량의 신규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올해 시프트업이 니케를 통해 700억원에 육박하는 매출을 올릴 것이라는 분석도 나온다.다만 니케의 사례처럼 세계 2위 게임 시장인 중국 진출이 반드시 장밋빛 결과로 이어지는 것은 아니다. 중국은 국내 게임 업계에서는 ‘기회의 땅’인 동시에 불확실성과 리스크가 큰 시장으로 꼽히고 있다.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가 발표한 ‘2024년 게임백서’에 따르면 중국은 2023년 기준 국내 게임사의 수출 비중(25.5%)이 가장 높은 국가였다. 2위 동남아(19.2%) 시장과의 격차도 6%포인트에 달할 정도였다.승리의 여신:니케 오케스트라 콘서트 현장 모습. [공식 유튜브 캡처]그러나 불확실성과 리스유형석 시프트업 ‘니케’ 디렉터. [공식 유튜브 캡처][헤럴드경제=박혜림 기자] “중국과 얽히면 쫄딱 망한다?…600만 중국인 ‘우르르’, 대박난 이 회사”국내 게임사 ‘시프트업’이 개발한 ‘승리의 여신: 니케’(이하 니케)가 중국 서비스를 앞둔 가운데, 흥행에 대한 기대감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이미 현지 사전 예약자수만 700만명을 돌파하며 올 한 해에만 700억원의 수익을 거둬들일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27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니케의 중국 사전 예약자수가 지난 25일 기준 703만명을 기록했다.니케는 시프트업이 2022년 11월 출시한 소녀 건슈팅 액션 게임이다.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에 자극적인 의상의 여성 캐릭터를 결합, 서브컬처 마니아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지난해에만 1531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같은 인기를 토대로 텐센트 산하 레벨인피니티의 주도 하에 중국 진출을 추진하게 됐다.승리의 여신:니케 이미지. [시프트업 제공]업계에서는 니케의 흥행에 높은 가능성을 점치고 있다. 텐센트가 서비스한 게임 가운데 가장 많은 사전 예약자를 모았기 때문이다. 일각에서는 예약자 규모가 1000만 명에 육박할 것이라는 관측도 제기되고 있다. 텐센트도 목표 예약자수를 800만명으로 상향 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강석오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니케가 출시 직후 3개월간 (중국에서만) 일 평균 8~10억원 수준의 일매출을 기록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일각에서는 최소 10억원 가량의 신규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올해 시프트업이 니케를 통해 700억원에 육박하는 매출을 올릴 것이라는 분석도 나온다.다만 니케의 사례처럼 세계 2위 게임 시장인 중국 진출이 반드시 장밋빛 결과로 이어지는 것은 아니다. 중국은 국내 게임 업계에서는 ‘기회의 땅’인 동시에 불확실성과 리스크가 큰 시장으로 꼽히고 있다.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가 발표한 ‘2024년 게임백서’에 따르면 중국은 2023년 기준 국내 게임사의 수출 비중(25.5%)이 가장 높은 국가였다. 2위 동남아(19.2%) 시장과의 격차도 6%포인트에 달할 정도였다.승리의 여신:니케 오케스트라 콘서트 현장 모습. [공식 유튜브 캡처]그러나 불확실성과 리스크로 눈물 짓는 게임사들도 적지 않다. 중국 시장 진출의 필수 조건인 ‘판호 발급’이 쉽지 않을 뿐더러, 이 과정을 통과해 게임을 출시해도 로열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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